- 슬기로운 글쓰기 생활

- 코로나 극복! 필수템!!

ByulNa 2020. 6. 4. 13:14

 

코로나19 이제 좀 잠잠해지나 싶더니 이태원 클럽에서 물류센터에서 갑자기 확진자들이 늘어나고 있네요!

계속 늘어나는 확진자 수 때문에 약 4개월째 재택근무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ㅠㅠ

코로나19 시대의 필수템!! 바로 식기세척기입니다!

요즘은 삼신기라도 하더라고요! 건조기, 식기세척기, 로봇청소기!

 

아직 로봇청소기는 구매하지 못했어요 ㅠㅠ

바닥에 널브러진 장난감들과 층간소음 방지 매트... 때문에 크게 효과가 있을까 하고 미뤄둔 아이템인데요,ㅠ

공돈(?)이 생긴다면 1 빠로 구입해야 할 제품이지요!

 

전셋집에 살다 보니 싱크대 빌트인이 아닌 6인용으로 구입할 수밖에 없었는데요!

젖병 닦을 때부터 구매했다면 정말 좋았을 텐데.. 제가 사자고 노래를 불렀지만 남편은 자기가 설거지 다 하겠다며 사지 말자고 했었죠..

"그래? 그럼 이제 설거지는 오빠가 다 해~ 난 하나도 안 할 거야~!"라고 말했더니,

바로 구입하자고 하더라고요.

 

정말 신세계입니다. 여러분.

건조기와 식기세척기 없이 어떻게 살았나 싶어요.

이제 로봇청소기랑 스타일러만 사면 딱 좋을 것 같아요!... (아.. 그전에 내 집 마련부터... 훌쩍..ㅠㅠ)

 

코로나 블루

[응답자들이 호소한 코로나블루 증상]

1위 일자리 감소, 채용 중단 등으로 인한 불안감 16.5%

2위 줄어드는 소득으로 인한 우울감 13.9%

3위 건강염려증 유발 13.6%

4위 사회적 관계 결여에서 오는 우울감 12.5%

5위 확찐자 12.0%

 

학부모 참여자의 절반(46.5%) 가량은 코로나19 이후 자녀 돌봄과 관련해 갈등을 빚었다고 하네요. ㅠㅠㅠ (남일 같지 않은...)

1위 외출 부족으로 자녀가 힘들어함 30.0%

2위 집에만 있다 보니 부딪히고 싸움이 빈번해짐 29.6%

3위 미뤄졌던 등교, 학원 일정으로 인한 자녀 학업 걱정 25.8%

4위 감염증 우려로 인한 잔소리 13.8%

 

[코로나 블루 극복]

 

우울하고 힘든 시기이지만,  슬기로운 글쓰기 생활을 지속하면서  4가지나 실행하고 있었네요!

6. 평소에 하지 못했던 취미활동을 하십시오.
7. 가족과 친구, 동료와 소통을 지속하십시오.
8. 가치 있고 긍정적인 활동을 유지하십시오.
10. 서로에게 응원과 격려를 보내 주십시오.

 

저만의 코로나 블루 극복템!

바로 식기세척기슬기로운 글쓰기 생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