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 성격 유형 검사 MBTI

ByulNa 2020. 6. 17. 07:47

www.16personalities.com/ko

 

무료 성격 유형 검사, 성격 유형 설명, 인간관계 및 직장생활 어드바이스 | 16Personalit

16Personalities 검사가 너무 정확해 "살짝 소름이 돋을 정도예요"라고 성격 유형 검사를 마친 한 참여자는 말했습니다. 쉽고 간단하면서도 정확한 성격 유형 검사를 통해 당신이 누구이며, 왜 그러��

www.16personalities.com

요즘 다시 MBTI가 유행인가.

회사 단톡 방에 이런 게 ㅋㅋㅋㅋ 

다른 동료들은 무슨 유형일까 유추도 해보고,

친한 동료는 어떤 성격인지 파악도 해보고 재미있었다.

 

'놀면 뭐하니' 에 나왔었구나. ㅎㅎ


나의 유형은...ESTJ 사업가형 

예전에 회사 워크샵에서 해봤었는데, 오랜만에 '나'에 대해 알아보는 좋은(?) 시간이었다.

"너 자신을 알라"

 

< 공감되는 내모습>
- 현실적, 이성적, 직설적, 성취 지향적
- 호불호 확실
- 겉과 속이 일치함
- 법, 규칙 준수
- 체계적, 조직적
- 나가서 노는 것보다 이것저것 배우는 게 좋음
- 싸우는 거 싫어하지만 싸워서 지는 거 싫어함
- 일처리 못하는 거 세상에서 제일 싫음
- 시간 약속 어기는 거 싫고 즉흥적인 거 싫음
- 내 시간 방해받는 거 싫고 나한테 지적하려면 오억 가지 근거 갖고 와야 함.
- 남에게 관심 없고 오로지 나한테만 집중..ㅋㅋㅋ
- 목표 설정해놓고 그 목표 이룰 때까지 한 우물만 팜
- 모든 게 제자리에 있어야 하고 내 계획이 절대 틀어지면 안 됨
- 뭐든 확실한 게 좋음 딱딱 떨어지는 거 ㅋㅋ (수학 좋음 ㅋㅋㅋ)
- 누가 일 못하는 거 못 보고 차라리 그럴 바에 내가 두세 배로 일 다 해놓음..
- 감정적 공감 잘 못하고 상황 분석 먼저 ㅎㅎ

다른 유형들의 특성도 찾아보고,

주변 사람들과 대입해 보면 좋을 듯..

나랑 다르다는 게 틀린 건 아니니깐...

서로 다름을 이해하고 다른 점을 재미있게(?) 바라보는 시각이 필요할 것 같다. 

특히, 결혼하기 전에 MBTI 궁합을 봤어야 한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